굿어스의 좋은 사람들을 찾아라! “Passion(열정)” – 2018년 상반기 우수사원 편

[굿어스_Goodus] 굿어스의 좋은 사람들을 찾아라! "Passion(열정)" - 2018년 상반기 우수사원 편


여름 내내 우리를 괴롭히던 폭염이 사그라들고, 선선한 바람이 우리의 마음을 간지럽히는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예년에 비해 너무나 무더운 날씨 탓에, 가깝게 다가온 가을 날씨가 더 반갑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지속되던 폭염에도 불구하고 우리 굿어스의 임직원 분들은,

여느 때와 같이, 맡은 자리에서 회사의 성장과 성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셨는데요.

 

지난 629일 있었던 컨퍼런스 자리에서는 최선을 다한 모든 임직원 중,

2018년 상반기 동안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준 상반기 우수사원을 발표하는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8명이 선정 된 2018년 상반기 우수사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는데요,



이번 굿어스의 좋은 사람들을 찾아라! “Passion(열정)”편에서는

선정 된 우수사원 중 인프라영업팀 이상원 과장님, Data기술팀 이대혁 대리님, ITO운영팀 정기웅 차장님을 

인터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A1.

이상원 : 안녕하세요인프라영업팀에서 영업 업무를 하고 있는 이상원 과장입니다.

이대혁 : 안녕하세요, Data기술팀에서 Oracle DB엔지니어로서 기술지원을 하고 있는 이대혁 대리입니다.

정기웅 : 안녕하세요, 저는 ITO운영팀 소속으로 삼성SDS 수원 데이터센터에서 상주근무 중인 정기웅 차장입니다.

 

Q2. 굿어스에서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A2.

이상원 : NW 인프라 관련 영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작년 굿어스가 총판권을 따낸 Vectra라는 보안 솔루션의 영업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대혁 : Oracle DB엔지니어로서 DB 구축, 트러블슈팅, 정기점검 등을 메인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서브로 이기종 DB유지보수, Exadata 유지보수 등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웅 : 삼성SDS 수원 데이터센터에서 맥시전트라는 솔루션을 1선 처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으며, 같은 1선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서비스데스크 – Sv.D) 굿어스 직원들을 현장관리하는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Q3. 상반기 우수사원으로 선정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A3.

이상원 : 아직 입사한지 만 2년도 되지 않았고 괄목할 만한 실적을 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 우수사원이라는 영광스러운 상은 생각지도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비슷한 생각이시겠지만 앞으로 지금보다 더~ 잘하라는 의미에서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굿어스를 위해 더 큰 숫자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대혁 : “우수해서 라기 보다 앞으로 더 열심히 정진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였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에 대해 부족함을 느끼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좋게 봐 주신 게 아닐까 합니다.

정기웅 : 표면적으로는 올해 삼성SDS와 계약 체결 된 통합 SHARED SERVICE 운영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서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저 또한 다른 분들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지금보다 더 잘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있고, 또 그렇게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4. 맡으신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4.

이상원 : 능력이라고 하니 거창한 얘기를 해야하나 싶은데요. ㅎㅎ 영업을 함에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과 정보가 필요 하겠지만, 늘 사람을 상대하는 하는 일이기 때문에 상대방으로 하여금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언행이 우선적으로 갖춰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대혁 : 엔지니어로서 테크니컬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혼자 업무를 수행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팀원들과의 화합을 유도하기 위한 친화력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친화력은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데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구요.

정기웅 : 아무래도 고객사에 상주하며, 늘 고객을 직접 응대하고 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5. 업무 관련하여 요즘 최고의 관심사는?

A5.

이상원 : 보안 솔루션인 Vectra와 굿어스 자체 솔루션인 Xpert-Viewer의 시너지를 창출하기위해 신경 쓰고 있습니다. 더불어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굿어스를 더 알릴 수 있을까, 고객사 IT 환경 개선을 위한 최적의 방법은 무엇일까 하는 고민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대혁 : 항상 부족한 기술적인 영역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엔지니어로서 메인 업무 외에 서브 업무 영역에서 어떤 것을 공부해 스킬업을 할까 하는 부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메인 업무를 프로페셔널하게 수행하면서 이와 관련된 별도 기술을 연구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 발전하고 싶습니다.

정기웅 : 데이터 센터에서 상주 근무를 하며 많이 접하고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공부를 하고 있으며, 향후 회사 내에서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6. 어떤 굿어스인이 되고 싶은가요?

A6.

이상원 : 누가 봐도 저 친구는 괜찮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나지 않고 누구에게든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 아닐까요? ^^;

이대혁 : 기술을 갈고 닦아 본 받을만한 사람이 되고 싶고, 언제든 친근하게 다가와 대화 할 수 있는 이미지의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정기웅 : 내 몫을 제대로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주어진 업무를 실수없이 해내고 어떤 일이든 맡길 수 있는 이미지의 직원으로 기억되고 싶네요.

 

Q7. 마지막으로 굿어스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A7.

이상원 : 제가 개띠인데, 올해가 무술년 개띠해 이더라구요. ^^; 이번 우수사원 수상이 큰 선물이라 생각하고, 큰 선물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더 잘하라는 의미로 여기고, 두 발 땀나도록 열심히 뛰는 굿어스인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대혁 : 부족해도 항상 믿고 응원해주는 선배, 동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전달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보여드렸던 모습 그대로 한결같이 최선을 다할 테니, 굿어스인들 모두 함께 알차고 즐거운 회사생활 했으면 좋겠습니다. ^^

정기웅 : 직원 각자 저마다 힘든 일이 많은 요즘인데, 서로 다독여가며 힘내 보아요 ^^ ITO운영팀, 굿어스 파이팅!



인터뷰에 응해 주신 세 분께 감사드리며,

상반기 우수사원으로 선정 되신 여덟 분께도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



#굿어스 #Goodus #우수사원 #Passion #열정 #Good People


"Breathing Life into Technology"

[Written by Goodus / 굿어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